풍무동눈썹문신? 매년 망치는 이유는 이것 때문
- 소피아

- 2024년 7월 18일
- 2분 분량
안녕하세요? 강남 본점과 김포 직영점(장기동)을 동시에 운영하며 현직 원장님들을 위한 스킬업 교육까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소피아브로우입니다.
⠀
최근에는 풍무동눈썹문신을 포함한 많은 분들이 작업 후 색이 진해지고 두꺼워지며 번지다가 붉게 잔흔까지 남는 경우가 많아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저희 소피아브로우에 연락을 주고 계신데요.
⠀
붉은 잔흔은 한 번 생기면 쉽게 사라지지 않아 여러 번 잔흔 제거나 커버 작업을 시도해보셨겠지만 상황은 더 악화되어 걱정이 많으셨을 것 같습니다.
⠀
본론에 들어가기 전에 아래 칼럼을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왜 붉은 잔흔이 생겼는지, 이미 생긴 부작용은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그 이유를 제가 직접 설명해 드렸습니다.
⠀
⠀
위 칼럼을 읽고 오셨다면 이제 이해가 되실 텐데요.
⠀
방문자의 절반 정도가 위의 사진처럼 붉은 잔흔을 띠는 모습을 보면 작업자의 절반이 잘못된 방법으로 작업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
붉게 물든 잔흔은 도대체 어떻게 발생하는 걸까요?
⠀
1) 붉은 색상이 많이 함유된 잘못된 색소의 사용
⠀
2) 중금속 함유량이 높은 색소의 사용
⠀
3) 색소 배합에 대한 임상 부족
⠀
4) 주입해야 하는 깊이보다 더 깊게 색소가 주입되어 진피층에서부터 발색이 올라오는 현상
⠀
이 중에서도 색소가 빠진 자리에 아직도 붉게 잔흔이 남아있다면 4번의 경우가 90% 이상일 텐데요.
⠀
우선 붉게 잔흔이 남았다는 것은 작업 직후에도 진하고 두껍게 색상이 올라와 마치 짱구처럼 된 모습을 보였을 것이 분명합니다.
⠀
일반적으로 한 올 한 올 그려 넣는 엠보기법의 경우에는 펜대에 니들을 끼워 작업자의 압을 이용하여 피부 위를 그어내는 방식이기에 체내에서 생성되는 멜라닌 형성 세포와 함께 주입된 색소는 피부 위로 발색되어 올라오게 되는데요.
⠀
아무리 얇고 정교하게 그려 넣었다고 하더라도 사람마다 기저층의 깊이가 모두 다르고 피부 타입도 모두 다르기 때문에 확실하게 붉은 잔흔을 피하는 건 어렵다고 할 수 있겠죠.
⠀
그래서 얇고 정교한 엠보기법으로 유명했던 소피아브로우가 몇 년 전 헤어스트록을 시작한 이유도 바로 이 때문이에요.
⠀
피부 위를 그어 틈을 벌어지게 만드는 방식이 아닌 1분에도 수십 번의 점을 얕게 찍어 결을 그려내는 방식.
⠀
풍무동눈썹문신을 알아보시는 분들 중에 헤어스트록을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엠보에서 헤어스트록으로 넘어간 분들 중에 다시 엠보기법을 원하는 경우는 단 0.01%도 없을 겁니다.
⠀
작업 전
⠀
작업 후
⠀
일반 기법에 비해 장점이 14가지나 더 있는데요. 정교하고 입체감을 낼 수 있어 진짜 같고 통증이 없고 작업 후 진해지지 않고 시간이 지나도 번짐 현상이 적고 훨씬 더 오래 유지되고......
⠀
아래 칼럼에 장점들을 담아 두었어요.
⠀
⠀
매번 작업자 선정에 실패한 분이라면 위 글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
가능 시간대는 많이 남아있지 않은 편이지만 아래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해주시면 가장 빠른 시간대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6월은 이미 마감되었고 7월부터 가능하니 미리 양해의 말씀 드리겠습니다ㅠㅠ)
⠀
'풍무동눈썹문신? 매년 망치는 이유는 이것 때문'의 글을 마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