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반영구, 여긴 왜 암투병 환자들이 붐비는 걸까?
- Kevin Kwak
- 2월 27일
- 2분 분량
안녕하세요? 암투병, 백혈병, 피부질환 전문 압구정반영구 소피아브로우입니다.

작업전

작업후

작업전

작업
궁금해지셨을 겁니다.
어떻게 모량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도 마치 진짜와 같은 모습으로 만들어 낼 수 있었는 지...?
실제로 작업이 끝난 후 고객 분들께 가장 많이 들었던 질문이기도 합니다. 이에 위와 같은 상황에서 진짜같은 결을 그려내는 곳을 알아보고 계신 분들을 위해 딱 3가지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이 글만 읽어보아도, 소피아브로우의 헤어스트록 결은 뭐가 다른 지 확실히 알아가실 수 있을 겁니다.
1. 디자인 방식 부터 180도 차이를 보인다.
이 부분은 지난 칼럼에서 매우 꼼꼼하게 설명해드렸으니 굳이 보충설명 하지 않겠습니다. 누워서 디자인을 하는 것과 앉았다가 눕혔다가 그리고 부위별로 여러 색상의 펜슬로 디자인 포인트를 잡고 가이드라인까지 그려 결을 그려내니 완성된 작품은 퀄리티에서 매우 큰 차이를 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꼭 보셨으면 합니다. 아래 칼럼을 참고해 주세요.
2. 헤어스트록 기법 때문이 아닙니다. 이 기법은 컨트롤 능력에 따라 천지차이로 달라집니다.
솔직히 저희 작품사진들을 몇 보셨다면, 확실히 다른 압구정반영구 샵들과 차이가 보이는 것을 느끼셨을 겁니다.
단순히 저렴한 가격에 없던 눈썹을 채우는 다른 샵들과는 달리 선명한 결, 옅은결, 잔털, 솜털까지 미세하게 그려내어 모량이 전혀 없는 암투병, 백혈병, 피불질환 환우분들께도 진짜 같은 입체감을 만들어드릴 수 있었기에 저희를 더욱 신뢰하게 되셨을 겁니다.
소피아에서 헤어스트록 스킬업 수강을 받으시는 전국에서 발걸음 해주신 수많은 원장님들이 교육간 하시는 말씀이 있습니다.
"왜 저도 똑같은 방식으로 그리는데 원장님이 그린 결이랑 제가 그린 결이랑 다르나요?"
"왜 원장님이 그리면 얇으면서도 선명한데, 제가 그리면 그렇지 못하나요?"
펜을 잡는 각도 터치하는 깊이 뿐만 아니라 헤어스트록은 손가락의 감각까지 요하는 기술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이런 미세한 부분까지 신경써야 된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지만... 연습을 하면 할 수록 손가락의 미세한 감각 차이로 결이 얇으면서도 선명해지는 것을 느끼게 되었는데요.
저 역시도 이 부분을 고치기 위해 밤낮을 연습했고, 손가락이 골절이 될 정도로 온갖 정신을 이곳에 쏟아부었던 것이 기억이 나네요.
적어도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저희를 벤치마케팅 하시는 압구정반영구 원장님들이 계시다면 '설마... 손가락 감각까지 신경써야 한다는 건 오바아니야?'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제 말에 한번쯤 귀귀울여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했었으니까요!

작업전

작업후
더 많은 사진은 아래 포트폴리오로 첨부하겠습니다.
3. 헤어스트록이 페더링이라고 착각하시는 분들께.
조심하셔야 할 게 있습니다.
페더링과 헤어스트록은 전혀 다른 기법입니다. '저희는 페더링기법으로 작업을 하고 있어요.'라고 말하는 곳이 있다면, 뒤도 돌아보지 말고 나오세요.
저희도 3~4년 전쯤에는 페더링기법으로 작업을 해왔고, 또 전국에 계신 수많은 현직 원장님들께 이 기법을 전파하기도 했었죠.
하지만 페더링기법은 회전방식의 아날로그 머신을 사용하여 피부위를 회전하면서 결을 그려내기에 머신으로 결을 그려낸다는 것에서 기존 엠보기법과 다를 뿐, 탈각과정 그리고 발색과정, 피부속에서의 색소 이동 과정은 엠보와 별 다를게 없는데요.(즉, 시간이 지나면서 결이 퍼지고 두꺼워지며 피부 붉은기의 부작용까지 나타날 수 있다는 건 매한가지라는 뜻이죠.)
반면에 헤어스트록 기법은 아래 칼럼에서도 수차례 말씀드렸지만 머신의 타공방식으로 피부위에만 얕게 결을 찍어 내어 피부 속 깊숙히 색소를 침투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피부 부작용이 적음은 물론 색소의 퍼짐도 당연히 크지 않게 되는데요. 색소가 빠질때에도 엠보기법이나 페더링기법 처럼 부분적으로 끊어지며 빠지지 않고 결의 틀은 유지한채 색상만 서서히 옅어지며 빠져 유지기간마저 일반 기법에 비해 2~3배 정도 오랫동안 지속되니 페더링기법과는 퀄리티와 안정석 부분에서 큰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이처럼 저희 소피아브로우에 암투병, 백혈병, 피부질환 환자들이 1달 전 예약을 해주시고 지방에서까지 발걸음 해주시는 이유에는 작업방식의 차이, 머신을 다루는 컨트롤 능력, 그리고 위와 같은 작품 사진들에 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한달 정도는 가볍게 기다려주시며 소개까지 이어주시는 신뢰할 수 있는 압구정반영구 업체가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소피아브로우의 작업방식의 차이에 대해 수많은 이유를 줄이고 줄여 3가지로 말씀드렸습니다.
문의를 주시기 전, 저희 블로그에 담긴 글을 최소한 2~3개는 더 읽어주세요. 오늘 말씀드리지 못한 노하우까지 전부 얻어가실 수 있을 겁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