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반영구수강 성공 공식 2가지 무료 공개합니다.(feat. 빡센 학원)
- 소피아
- 9월 9일
- 4분 분량
안녕하세요? 강남 본점과 김포 직영점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는 소피아아카데미 대표원장 소피아입니다.
본문에 앞서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의 소중한 시간을 뺏기 싫은 마음에 한 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래 영상만 보셔도 소피아가 그려낸 결은 다른 김포반영구학원들과는 확연한 차이가 있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텐데요. 소피아의 결은 얇고 선명하지만 이렇게 정교한 결을 그려내기까지는 그 만큼의 열정과 노력을 필요로 했습니다. '나도 한번 배워볼까?'라는 짧은 마음으로 수강을 알아보고 계시다면 저희 소피아가 아닌 다른 곳을 고르시는 게 더 나은 선택일 지도 모르겠습니다.
※ 위 영상은 지금의 소피아의 기술력을 만들어 낼 수 있었던 김포반영구수강 성공 공식 2가지를 담은 내용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오늘 글에서 상세히 공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피아아카데미는 강남 본점과 김포 직영점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지만 다른 학원에 비해 교육 난이도가 높기에 소수 인원으로 한정하여 수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피아의 수업은 매달 동시 시작이 아닌, 앞서 수강생들이 졸업을 해야 자리가 나는 방식인데요. 현재 강남 본점은 2자리의 수강자리가 남아있는 상황이지만(강남본점 6월달까지 마지막 2자리 T.O) 김포는 한동안 수강생들이 꽉 차 있었기에 더이상 신규 수강 모집이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김포점도 기존 수강생들의 졸업 예정이 다가오고 있어 막혀있던 T.O가 드디어 풀리기 시작할 예정인데요.
따라서 오늘도 자리가 나기만을 애타게 기다려 주시는 분들을 위해 저희 소피아아카데미만의 '김포반영구수강 성공 공식 2가지'에 대해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위 영상을 보고 오셨다면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소피아의 작품사진들이 다른 곳에 비해 훨씬 더 정교하고 섬세할 수 있던 이유는 피부위를 그어 결을 그려내는 일반적인 엠보기법이 아닌 머신의 타공방식으로 미세한 점들을 수천번 찍어 결로 연결시키는 '헤어스트록 기법'으로 그려냈기 때문인데요.
아직 '헤어스트록'에 대해 생소하신 분이 계시다면 아래 칼럼을 먼저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훨씬 정교하지만 아직 제대로 하는 사람이 없죠 >
김포반영구수강 성공에 있어 가장 중요한 핵심은 다음 2가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1) 드로잉 북에 패턴을 죽어라 연습한다.
2) 고무판 위에 정교한 결을 죽어라 연습한다.
김포반영구수강 성공 공식 2가지
사실, 이게 전부인데 대부분은 안일하게만 생각하시더라고요.
1) 드로잉 북에 패턴을 죽어라 연습한다.

먼저 다른 반영구학원들과는 달리 저희 소피아에서는 총 6가지의 디자인 패턴을 배우게 됩니다.
여러가지 디자인 패턴을 배우는 이유는 사람마다 결이 난 방향이 다르고 컬의 각도나 숱의 양, 모량의 분포도 역시 서로 다르기 때문인데요. 다른 작업자들 처럼 그저 공장형 찍어내기식으로만 작업을 했다면 결코 아래처럼 진짜 같이 정교한 작품 사진들을 만들어 내지 못했을 겁니다.

소피아에서는 여자와 남자 각각 3가지 헤어스트록 패턴을 배우게 됩니다.
이 3가지 결의 형태를 응용하여 일자형, 세미일자형, 아치형, 세미아치형 등 다양한 눈썹 디자인에 적용시켜 독창적인 응용결을 만들어 낼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보통은 이런 디자인 패턴을 교육하는 강사 입장에선 '그래, 이 정도면 할 줄 알았으니 됐다' 정도로만 가르치고 있지만 (뭐, 다들 그렇게 가르치니 사실 틀린 말도 아니에요...)
소피아아카데미는 교육 목적 자체가 '그냥 할 수 있는 정도'가 아닌 '남들 보다 잘하는'이기에 패턴을 죽어라 연습해서 최소한 저 소피아와 90% 비슷한 정도까지 실력을 끌어올려야지만 필드에 나가 어떤 고객을 만나든 정말 정교하고 진짜 같은 디자인이 가능하다고 확신하며 교육에 임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김포반영구수강으로 저희 소피아를 선택하신다면 '죽어라 연습할 각오'정도는 가지고 오셔야 할 겁니다.
2) 고무판 위에 정교한 결을 죽어라 연습한다.

고무판 연습은 그리는 법을 익히는 과정일 뿐 실전 연습은 사람한테 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절대 없겠죠?
눈썹문신은 사실 실전에서 연습이 불가능한 기술이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드에 나가계신 현직 원장님들 중에는 졸업과 동시에 고무판 연습에 손을 떼는 분들이 과반수인 것이 안타깝습니다.
현직 아티스트로 수년간 활동해 오면서 고무판 한번 건드려 보지 못한 분들은 어떻게 되냐면...
A. 10년동안 필드에서 활동하며 실전이 연습이라고 굳게 믿고 있는 A 원장님
B. 이제 막 졸업을 하여 필드로 나갔지만 매일 꾸준히 하루 2시간씩 고무판 연습을 병행한 B 원장님
딱 1년만 지나면 B 원장님의 실력이 A 원장님을 치고 올라오는 건 당연한 일일 겁니다.
즉, 고무판 연습은 그저 디자인이나 패턴을 익히는 연습 과정이 아닌 결 한올을 그리더라도 깊은 사고를 하며 어떻게 해야 내가 그린 한 올의 결이 피부 위에 더욱 얇고 정교하게 남을 수 있는 지 고민이 필요한 연구 과정인데요.
저 소피아만 보더라도 꽉 찬 예약에, 수강에 매일 밤 늦게 퇴근을 하지만 아직까지도 고무판 연습에 손을 떼지 않는 이유는 '국내 1등'을 유지하기 위한 제 자존심 때문이죠.

고무판 연습 한쌍에 2시간 걸리는 건 비밀^^
최근에는 고무판 한장마다 이렇게 헤어스트록 패턴의 샘플을 그려 수강생들에게 선물해 드리고 있는데요. 제가 그린 결을 참고해서 연습하면 아무래도 더 도움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서 시작을 했던 건데, 눈썹 한쌍에 2시간이나 걸리니 절대 어떤 학원 원장도 수강생들에게 이렇게까진 해주지 않을 거예요.
(물론 고무판 연습을 소홀히 하니 이렇게 까지 정교하게 그려내기도 어렵겠지만...)
현재 강남 본점과 김포 직영점을 합쳐 저희 소피아에서 수강을 받고 계신 수강 원장님들이 총 30분쯤 되시니 눈썹 한쌍에 2시간씩 고무판 30장이면 3일밤은 꼬박 세워야 완성할 수 있는 양이 겠네요^^
(뭐 이참에 연습도 할 수 있으니 좋네요. 고무판 연습을 하면 할 수록 제 결은 더욱 정교해질 테니까요^^)
오늘도 저는 퇴근후 연습에 돌입해 새벽 2시까지 고무판에 정교한 결을 그려냅니다^^
< 언젠가 제 연습과정을 포스팅 해봤어요 >
반영구 아티스트에게 고무판 연습은 결을 더욱 얇고 정교하게 만들어낼 수 있는 굉장히 중요한 훈련 과정이에요. 디자인을 예쁘게 그리는 것만이 연습이 아니라 피부 위에 니들이 닿는 순간, 결이 그려지는 순간, 니들이 피부위를 벗어나는 순간 등등 각각의 미세한 각도와 압조절에 따라 결의 정교함과 작업자의 실력이 좌우되죠.
때문에 소피아아카데미에서 수강을 받는 예비 창업자들은 모두 고무판 연습에 열정을 다합니다. 그냥 패턴을 익히는 게 전부가 아닌 제가 그려낸 결과 똑같이 그려내기 위해 매일 엄청난 노력을 하고 계시죠.
소피아의 수강 시간이 다른 학원에 비해 긴 이유(보통은 2~3시간이지만 소피아의 수강시간은 오전 11시~오후 6시까지 풀로 진행하고 있음)도 수강 목표 자체가 '그저 할 줄 아는 것'이 아닌 '남들 보다 잘 그리는 것'이기 때문안데요.
김포반영구수강으로 소피아를 선택하신다면 반드시 '죽어라 연습할' 각오를 하고 오셔야 하겠습니다. 각오 없이는 시작조차 하지 마세요.
오늘은 왜 소피아아카데미를 선택한 수강생들은 다른 학원 졸업생들에 비해 더욱 얇고 정교한 결을 그려낼 수 있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분명 반영구화장은 다른 업종에 비해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기술임은 맞지만 그만큼의 죽어라 노력할 각오와 열정이 필요한 직업이라 생각합니다.
아래 소피아가 얼마나 호되게 가르치고 있는지 갖 졸업한 졸업생의 인터뷰 영상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 이제 막 졸업해서 일산에 창업한 수강생 분의 인터뷰 영상이에요. 어제 새벽 12시 넘어 첫 고객을 잡았다고 연락이 오셔서 얼마나 기쁘던지...
만약 저희 소피아아카데미에 대해 관심이 생기신 분이 계시다면 저희 블로그에 담긴 김포반영구수강 관련 칼럼을 2~3개 이상 읽어주세요. 글을 읽고 저희 교육방침과 방향이 맞는다고 생각되시는 분만 아래 카카오톡 채널로 문의해주셔도 좋습니다.
< 2025년 소피아아카데미 자세한 커리큘럼 >
< 김포반영구학원에서 말하는 시술 가격?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