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반영구학원 다니면 얼마나 벌까?(예상 수익 계산)
- 소피아
- 2023년 12월 6일
- 3분 분량
최종 수정일: 2023년 12월 7일
* 이 글은 김포반영구학원에서 수강을 받고 얼마나 벌 수 있는 지에 대한 예상 수익을 계산한 글입니다. 하지만, 교육을 받으며 개인의 노력의 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니 김포반영구학원을 알아보고 계신 분이라면 감안하여 읽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소피아브로우가 어떻게 월 2500만원의 수익을 내고 있는지에 대한 답변이기도 합니다.
반영구화장을 처음 접한 일반 수강생들도 많지만, 지방에서 스킬업을 위해 올라오시는 현직 원장님들을 교육할때 마다 내가 하는 말이 있다.
이 정도로 노력해서는 절대 성공할 수 없어요...



정말 안타까운 말이다. 개인마다 노력의 정도에는 분명 차이가 있으니 잠깐 연습하고 '열심히 했습니다.'라고 말하는 걸 나무랄 수는 없다.
그럼 김포반영구학원에서 수강을 받고 개인이 낼 수 있는 최대 매출은 과연 얼마나 될까? 물론 최대 매출이라고 말했지만 개인차에 따라 그 이상의 매출을 낼 수도 있고 이것의 절반 정도도 낼 수 없을 수도 있으니 감안하고 읽어봤으면 한다.
소피아브로우는 페더링기법으로 약 50만원의 시술비를 받고 있는 곳이다. 페더링기법을 배운다면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김포반영구학원을 졸업하고 받을 수 있는 비용은 평균 15만원 정도이다.
우선 리터치도 있으니 러프하게 하루에 최대 3명을 작업할 수 있다고 계산해보자. 하루에 3명이 풀로 찼을 경우 한 달 뒤에 수정을 받으러 오는 리터치도 3명 정도가 될 것이다. 그럼 하루에 6명을 작업하는 셈인데...
앉아서 손재주를 부리는 작업같아 보여도 정말 작은 부위에 눈을 부릅뜨고 온몸을 긴장시키고 움츠리며 작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는 굉장히 노동직이다. 하루에 5~6명을 받는 사람들도 간혹 있지만 작업에 익숙치 않다면 그날은 퇴근 후 완전히 녹초가 되어 있을 것이다. 그래서 하루 3명 신규작업으로 러프하게 잡아봤다.
일주일에 그래도 2일은 쉬어주어야 하지 않겠냐는 생각이 들었다. 나도 일요일, 월요일 일주일에 2일을 쉬고는 있지만 물론 처음에는 나도 일주일 내내 쉬지 않고 일을 했을 때도 있었고 하루에 6~7명을 받을 때도 있었다.
하루에 작업 3명, 일주일에 5일, 한달에 4주, 15만원의 비용을 받을 경우를 계산해보면
1) 15만원 x 하루 3명 = 45만원
2) 45만원 x 일주일에 5일 = 225만원
3) 225만원 x 한달에 4주 = 900만원
결국 이렇게 대략적으로 계산했을 때 김포반영구학원을 졸업한다면 1인샵으로도 약 1000만원의 매출을 낼 수 있다는 것이다.
만약 여기서 일주일에 2일도 쉬지 않고 풀로 일하거나 하루에 3명이 아닌 5~6명을 받는다면 2배를 치는 것도 충분히 가능한 시나리오이다.



하지만 이것조차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대부분의 김포반영구학원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실패하는 이유는 조급함이다.
첫번째로 반영구가 굉장히 쉬운작업이라고 착각한다. 누구나 배우면 월 천만원 정도(=억대 연봉)는 충분히 벌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내가 무조건 노력하려 하기 보다는 이 자체를 재미있고 작업을 받는 사람들이 달라진 모습해 행복해 하는 모습 자체를 즐겨야 하는데 그냥 돈을 벌 수 있다는 착각 때문에 반영구학원을 알아본다.
다행히 이런 사람들이 소피아아카데미에 상담을 오면, 금방 눈치채고 내가 먼저 '당신은 절대 안돼요!'라고 수강 신청을 거절드리겠지만, 수강생 한명이라도 더 받기 위해 안달난 학원들은 어떻게 해서라도 꼬시려고 할 것이다.
결국 김포반영구학원에서 수강을 받고 성공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내가 그린 결과물에 성취를 느끼는 사람이어야 하면서도 내 작업물에 대해 부족함을 느끼고 계속 연구하며 발전해야 나가야 하는 것이다.
내가 앞에서 사람마다 노력의 정도가 다르다고 표현을 했지만, 사실 노력의 정도가 다른게 아니라 이 '반영구화장'이라는 것을 내가 좋아하는 지에 따라 달라지게 된다. 좋아하는 사람은 연습과정이 노력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일종의 '재미있는 놀이'라고 생각한다.
아래 칼럼에서 말한 나처럼 ↓
소피아아카데미는 강남본점과 김포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지금은 물론 강남본점에서 더 큰 수익이 나지만 내가 거주하고 있는 김포직영점에 애정이 더 많다.
나도 김포에서 반영구를 시작했었고, 여기서 천만원의 매출을 시작했다. 많은 수강생들이 내 블로그를 처음부터 읽어보며 나의 진정성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해주었다. 예전에 작업한 사진들은 분명히 엉망이었을 거고, 1년 전에 작업한 사진, 6개월 전에 작업한 사진들이 또 달랐을 것이다.
'이 사람은 유명해진 이후에도 정말 연습에 진심인 사람이구나...'라고 느꼈다고 한다. 그렇기에 김포반영구학원을 알아보다 소피아에 등록한 수강생들은 정말 열심히 과제를 하고 연습을 한다. 노력하는 것을 당연하다고 받아들일 수 있게 된다.
소피아에서는 자회사로 마케팅회사도 운영을 하고 있는데 이곳에서 우리를 홍보해주는 건 전혀 없다. 사람들이 오해하는 것 중에 하나가 '소피아는 아마 마케팅비용으로 매달 엄청나게 많은 돈을 투자하겠지?'인데 이는 매우 잘못된 정보이다.
기술력이 뒷받침되어주지 못하다면 아무리 마케팅 비용에 큰 투자를 한다고 해도 절대 돈을 벌 수 없다. 그런식이라면 소피아브로우가 지난 4년간 들인 마케팅 비용은 0원인데 김포에 있는 대부분의 반영구학원들이 우리보다 매출이 좋아야 한다. 적어도 김포에서 이곳이 매출 1등인것만큼은 확실한 것이다.
나는 지금있는 수강생들에게 항상 말한다. '실력만 있다면 마케팅은 보조 수단일 뿐이다.'
그럼 어떻게 해야 실력있는 김포반영구학원을 선택할 수 있을까? 나는 소피아아카데미에 오는 모든 사람들이 성공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진 않는다. 다만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짜고, 많은 과제를 부여하며 계속 피드백을 해준다.'고 말할 수 있다.
김포반영구학원을 알아보고 있다면 학원들을 비교해볼때 이곳에 다니면 얼마나 내가 힘들지...를 중점으로 보길 바란다. 노력한 만큼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소피아브로우가 왜 유명해졌는 지 작업사진들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보길 바란다.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마케팅도 물론 중요하지만, 자신이 있는 지역상권에서 실력으로 가장 뛰어나다면 고객은 제 발로 찾아올거라고... 소피아처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