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반영구에 실패하는 사람(결이 진하거나 퍼지는 사람)
- 소피아
- 2023년 12월 7일
- 2분 분량

망친눈썹+ 망친아이라인 사례
김포에서 반영구 고객님들을 마주하다보면 간혹 위와 같은 망친눈썹 사례들을 볼 수 있다. 결이 진해지거나 깔끔히 남지 않고 퍼지기도 하며, 심지어는 푸르게 변하거나 붉게 변하기도 한다.
분명히 인터넷에 '김포반영구'를 꼼꼼히 검색해보고 여러 업체들을 비교해봤을텐데 왜 이런 부작용들이 생기는 걸까? 오늘 글을 끝까지 읽어본다면 더이상 작업자 선정에 실패할 확률도 없어질 것이다.
우선 네이버에 '김포반영구'를 검색해보자. 김포에도 수많은 업체들이 있고 아래 사진과 같은 정교한 퀄리티의 결 표현이 아니라면

일반인들의 눈으로는 작업사진들에서 실력들이 거의 비슷비슷해 보일 것이다. 전후사진을 보고 김포반영구 작업자 선정에 실패하는 원인은 아래와 같다.
1. 나뭇가지를 봐야 하는데 전체적인 숲만 본다. 작업자는 고객과의 충분한 소통을 통해 디자인을 픽스한 후 결을 그려넣는 작업을 시작하기 때문에 디자인으로 작업자의 실력을 판단하는 것은 다소무리가 있다.
중요한 것은 작업사진에서 그려진 결들이 한올한올 깨끗하게 보이는 가이다. 그게 김포반영구에 실패하지 않는 가장 첫번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작업전

작업후
2. 작업 직후에 진해지는 것을 마치 당연히 여기는 듯. 1년 후 또다시 같은 곳을 찾아간다. 먼저 이해해야 할 것이 반영구의 발색원리이다. 우리 피부는 크게 피부 바깥층으로 부터 표피층, 진피층, 피하조직층으로 3개의 레이어로 구성되어 있는데 반영구는 표피층과 진피층 사이의 기저층이라는 곳에 색소를 주입하고 기저층의 발색 원리에 따라 약 14일 동안 색소를 피부 겉 표면까지 이동시키고 나머지 14일 동안 탈각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밖으로 탈각되지 못하고 피부위에 남은 결을 우리는 눈썹문신이라고 부른다.
작업자의 경력, 경험, 테크닉에 따라 압조절이 다르고 색소를 주입하는 각도가 달리되는데 미세한 차이 같아 보여도 작업 직후의 진하기나 탈각 이후의 색소의 퍼짐 정도는 큰 차이를 보일 수 밖에 없다. 이 뜻은 즉, 한번 이런 상태를 만든 작업자라면 또다시 같은 상태를 만들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이에 대한 내용은 나 소피아브로우의 연차별 작업사진을 첨부한 아래 칼럼을 보면 확실히 이해할 수 있다.
3. 생각보다 김포반영구의 가격차이가 실력차이가 될 수도 있다. 간혹 할인 이벤트에 혹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작업을 받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깨끗한 피부위에 지워지지도 않는 붉은 잔흔을 남기게 되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한다. 왜 그런 걸까?
이 글을 보는 사람들 중에는 결과물에 만족해서 매년 같은 디자이너에게 발걸음 하고 있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그렇다. 반영구라는 작업은 한번 만족하게 되면 다음해에도 재방문할 수 밖에 없는 전문기술을 요하는 업이기 때문에 실력이 있는 작업자라면 매년 재방문과 소개고객 등으로 고객수가 점점 늘어날 수 밖에 없게 된다. 특별한 홍보를 하지 않더라도 입소문을 통해 자연히 늘어나는 고객군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실력있는 곳이라면 굳이 할인 이벤트 등을 할 이유가 없게 된다.
김포반영구에 실패하지 않는 방법 :
1. 전후사진을 볼 때 전체적인 디자인이 아닌 깔끔하게 그려진 결 한올한올에 집중하기 2. 작업직후에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진해지거나 탈각 후에 결이 퍼진 경험이 있는 곳에 재차 방문하지 않기 3. 할인 이벤트에 유혹되지 않고 오히려 예약이 힘든 곳을 선정하기
붉고, 푸른 부작용을 남긴채 이를 개선하기 위해 소피아브로우에 발걸음 해주시는 분들을 볼 때마다 아쉽다... 김포에도 실력있는 반영구 디자이너들이 많으니 더이상 실패하지 않으시길...
Comentários